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- html의구조 #태그 #빈태그
- CSS Diner
- css기본선택자
- css단위
- css상속속성
- margin
- css
- 선택자우선순위
- css설정
- css여백
- css너비설정
- style상속
- 강제상속
- CSS border
- !important
- 가상요소선택자
- 선택자게임
- 가상클래스선택자
- 스타일상속
- css복합선택자
- 속성선택자
- CSS선택자
- padding
- css테두리
- css여백설정
- Today
- Total
잊기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성격과 정의 본문
- 객체 :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 단위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 OOP ) :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
- 절차적 프로그래밍 :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: 객체를 정의, 기능을 구현한 후, 객체 사이의 협력을 구현
유지 / 보수가 편리
- 클래스 : 객체에 대한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
객에에 대한 청사진 (클래스를 이용해 객체를 찍어낼 수 있음)
하나의 파일에 하나의 class가 원칙이나 여러개의 class가 있는 경우
public 클래스는 하나여야 함 !
클래스의 속성 : 개체의 특성, 속성, 멤버변수 등
클래스의 기능 : 객체가 하는 기능들을 method로 구현
( 접근제어자 ) class 클래스명 {
멤버변수 ;
메서드;
}

- method : 객체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
- 함수 :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
- 패키지 : 소스의 묶음 카테고리
계층구조, 소문자로 명명
new 코드로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사용
- 참조변수와 참조값
참조변수 : 인스턴스 생성시 선언하는 변수 ex) int age;
참조값 : 인스턴스가 생성되는 힙 메모리 주소 ex) person.age = " "

- 생성자 : 인스턴스를 초기화할 때의 명령어 집합
하나의 클래스에 하나 이상의 constructor가 존재, 리턴값이 없음
- 디폴트 생성자 ( 기본 생성자 ) :
프로그래머가 constructor를 기술하지 않을 때 자동 반영됨
- 생성자 오버로딩 : 매개변수의 타입, 갯수가 다를 때 동일명으로 다수의 생성자 생성 가능

Circle ( ) { }
Circle (int r, String newName) {
}
-> 동일한 Circle의 내용으로 2개의 생성자를 만듦
- 참조자료형
상속관계 : a ⊂ A ( a가 A에 포함되어 있음)
집합관계 : A = a' + a'' + a''' ( a' , a'' , a'''가 합쳐져 A를 구성함)
사용관계 ..? (적느라 못봐뜸)
- Subject : 같은 이름의 항목들을 Subject 클래스에 모아 사용
new Subject( ); 로 초기화 필요
- 정보은닉 : private 접근제어자
클래스의 외부에서 클래스 내부의 멤버변수나 메서드에 접근하지 못하게 할때 사용
외부 사용이 불가하므로 오류를 줄일 수 있음
외부에서 변수의 변경, 수정이 필요할 경우 getter / setter 사용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반복문 ( while , for ) (0) | 2023.04.20 |
---|---|
[Java] 조건문 ( if문 , switch문 ) (0) | 2023.04.19 |
[Java] 항과 연산자 (0) | 2023.04.18 |
[Java] 변수와 자료형 (0) | 2023.04.17 |
Java , Eclipse 설치, 환경설정 (0) | 2023.04.16 |